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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도로 주행이 승인된 자율주행 자동차 'Nuro R2'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1:34

    김하나은의 기분 좋은 날이네요.


    "크와크...?"


    왜냐하면 제가 새로 주문한 컴퓨터가 드디어 배송되었기 때문입니다.ᄏᄏ


    아하!컴퓨터라면인정~하고택배를받았던저는불쑥이런소견을하게되었습니다.아직 이런 택배나 sound식 배달은 전부 사람이 하고 있지만..​​


    어떤 10년 정도만 지나면 이제 이 쵸쯔마죠도 모두 기계가 대신 안 하는지...?​ ​


    "당장 신경 쓸 문재는 아닌 것 같아!" 에서는, 지금 별로 신경쓰는 문재는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기술도 완벽하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도입되어도 종래 종사하고 있던 사람과의 잡음으로, 한층 더 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거기는 바로 미국...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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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이미 쿡이 있는 스타트업의 작은 기업에서 만든 자율주행차가 도로에서의 주행을 승인받은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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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주역은 뉴로(Nuro)R2라는 이름을 가진 배송 차량입니다.자율주행차(배송차) 스타트업의 뉴로(Nuro)와 미쿡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점인 하자신의 크로거와 제휴해 개발한 차량입니다.손을 잡는 주체를 봐도 유추할 수 있듯이 개발의 목적은 무인 배송 서비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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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포스팅에서 언급된 스타트업인 뉴로는 구글 자율주행 부문의 핵심 인력이 나쁘지 않아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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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들은 인건비 영향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수요가 점점 늘어 나쁘지 않은 무인배송 차량 사업의 가능성을 보고 뛰어들 생각이다.여기에 딱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재공하고 싶어 하는 미국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의 이해가 맞아떨어져


    20최초 8년 드디어 Nuro R시리즈가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거소음에는 시범모델로 실제 사람이 탑승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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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2018년 12월에는 자사의 것, 실전의 모델인 R1 pod를 ​, 실제 도로에 투입하는 무인의 배송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적이 있옷슴니다.자율주행차가 배송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사례라 당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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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렇게 때 때 로이에서 나쁘지 않고 뉴로는 요즘 기종인 Nuro R2 pod를 새로 내놓으면서 동시에 ​ 미국 교통부(US Department of Transport)​에서 승인 받고 지금은 공공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벌벌 ​ ​요 키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그들의 Nuro R2 pod모델의 구조입니다.​


    물론 이전 R모델보다 크기도 커지고 최근 자율주행 기술이 도입되면서 운전자의 백미러 같은 자동차로 갖춰야 할 필수장치가 전혀 없다는 점이 관심사였는데요.이는 기본적으로 승객 없이 화물만 운반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입니다.​​


    보동 미국에서는 1반의 자동차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도 이러한 필수 장치가 있으면 도로 주행 승인을 지어 줬지만 ​ 이번 R2 pod의 경우는 상당히 이례적인 사례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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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의 자율주행차 웨이모가 핸들과 페달, 백미러 등을 모두 갖춘 채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는 매우 대조적이네요.고 ​(물론 웨이 모는 택시의 역할이지만)​ ​ 그렇다고 미국 교통부에서 R2 pod를 완전히 믿고 풀어 준 것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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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신 R2 pod에 대해서 통상적인 것보다 더 많은 관리와 감독을 하도록 촉구했습니다로서 ​ 하나리에에 모든 충돌 문재 관련 정보를 국가에 보고! 추가로 하나방 운행 정보도 한정적으로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즉 시대의 흐름을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례적으로 승인을 해 주었지만, 대신 관리, 감독은 철저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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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제 공식적으로 도로 주행 허가를 받은 신경은 R2를 이용하고 텍사스 주 휴스턴의 땅에서 ​ 식당 이본의 식료품점에서 가족에 피자나 식료품 등을 배송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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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만 보고 작은 기업만 이용하는 게 아닐까. 라고 하는 소견이 있긴 하지만 월마트가 뉴로와 파트너십을 맺고 식료품 시험배달에 나쁘지 않다고 발표했고 이곳에 세계적인 피자의 작은 기업 도미노피자도 뉴로와 협력해 자율주행 피자 배달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부르르


    "글을 쓰는데 피자를 먹고 싶어졌어요.w"세계 주요 시장, 소리식 체인 등이 협력한다는 것은 뉴로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다는 의미가 되죠.!?​ 뉴로 또 이 때문에 R2의 하나반의 도로 운행 시험에 본 인 설 의도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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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 미국에서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1조의 도로를 달리고 소음식과 식료품을 ​ 배달하는 풍경이 급속히 1상으로 자리 잡을 확률이 높아진 것입니다...물론 아직 사람이 직접 대면하고 배달하는 데도 여러가지 익숙하고 이점도 있겠지만(?)가끔 이런 자동 배송 차량이 점점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한다.​


    만약 한국배달배송 서비스에 이런 차량의 사용이 일반화된다면....?


    배달 부문에서 대규모 인력 감축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큰 반발이 예상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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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의 경우는 국토의 크기 자체가 매우 크고 게다가 인건비도 비싸지 않다는 것이 되므로 자율주행 배송차가 상당한 장점이 있군요.​​​...​​


    ​ ​ 물론 이러한 이해 관계가 합치되며 급속히 보급이 된다고 해도 ​ 1~2년 안에 완전히 도로의 풍경을 바꿀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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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도 약 한 0년부터 20년 정도가 지난 미래에는 도로의 모습이 데당이 변한 것 같지만 ​, 과연 그 때 우리는 어떤 삶을 살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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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처럼 찬란한 도시에 자동차가 난무하는 세계에서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물론 이것은 제 희망 사항 1뿐 그때 가서 봐야 알겠지만요~w"


    ​​​


    정이영 오랜만에 쓴 과학문이었는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콜로 본인 바이러스도 정스토리 극성인데 건강 잘 챙기세요' 제가 사는 대구는 요즘 난리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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